티스토리 뷰
8월 26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UFC 페더급 맥스 할로웨이와 정찬성의 경기가 열린다. 한국시간으로는 오후 9시 생방송으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UFC 페더급 1위 맥스 할로웨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lessedmma/?hl=ko
1991년 12월 4일
미국 국적
180cm, 66kg
31전 24승 7패
전 UFC 페더급 챔피언
● 할로웨이는 페더급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중 한명이다.
UFC 페더급 8위 정찬성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oreanzombiemma/
1987년 3월 17일
경상북도 포항
175cm, 66kg
21전 16승 5패
● 코리안 좀비 정찬성은 강펀치와 누구든지 잡을 수 있는 서브미션 능력을 갖춘 선수다.
정찬성은 지난해 4월 UFC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타이틀전을 치른 후 약 1년 4개월만에 경기를 치른다. 할로웨이가 먼저 정찬성을 지명했고 이에 정찬성이 화답해 경기가 성사됐다.
할로웨이는 올해 4월 아널드 앨런과의 경기 승리 후 "정찬성의 경기를 보고 자랐는데 내가 어떻게 그와 대결을 안했는지 모르겠다. 정찬성은 유일하게 싸워보지 않은 동시대 선수" 라고 하며 도전장을 내밀었다.
정찬성도 "오랜 기간동안 상위 랭킹 안에 있으면서도 맞대결하지 않았던 선수가 유일하게 할로웨이인 것 같다. 할로웨이가 나를 언급했을때 부담이 됐다기보다 홀가분하고 기뻤다" 라고 말하며 할로웨이의 도전장을 받아들였다.
대부분의 전문가와 팬들은 할로웨이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지만 정찬성이 그동안 열세일 것이라고 생각한 경기를 뒤엎고 승리한 경우가 많았기에 한번 기대를 해 봐야 할것 같다.